컨셉 개발

급변하는 현대 사회 속에서, 현대인의 가치관은 과도한 자극과 범람하는 다원주의에 영향을 받아 끊임없이 흔들리고 있다. 그리고 이 문제는 현대인들이 자신의 내면과 가치관에 대해 성찰하고 사유할 시간이 부족하기 때문에 인간성 상실이나 인간 소외로까지 심화되는 양상을 보인다. DAAN은 이러한 문제 의식을 담아, 현대인들에게 선현들이 중시했던 착한 본성을 재인식 시켜주는 오피스용품 브랜드이다.

타겟 선정

DAAN의 타겟은 바로 가치관의 혼란을 겪고 있는 현대인이다. 바쁜 일상에 치인 현대인들은 어떤 가치가 상위의 가치인지, 어떤 선택이 더 착한 선택인지 매 순간 혼란스러운 고민을 반복한다. DAAN에서는 이런 고민과 관련한 정신적인 본질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데스크 용품을 디자인한다. 공부하는 학생부터 일하는 직장인까지, 자신의 워크스페이스가 있는 모든 이라면 DAAN의 제품을 사용할 수 있다.

브랜드 컨셉

DAAN에서는‘착한 마음을 되살려준다’라는 의미를 먹퍼짐이라는 컨셉으로 풀어낸다. 정신적인 본질에 대한 사유나 가치관 확립은 어느 한 순간에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다. 시간과 여유를 가지고 점진적으로, 천천히 이루어지는 것이다. 우리는 이 점에 착안해, 시간에 따른 먹퍼짐과 그에서 나타나는 농도차를 가지고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제품을 디자인 하였다. 또한, 전체적으로 차분함과 모던함을 유지하며 현대적인 느낌을 가미했다.셋째, 다양한 Contextual Learning을 통해 융복합능력과 표현력을 키운다.